티스토리 뷰
목차
서울시 안심이 앱을 설치하셔서 실시간 위치 확인을 통해 범죄나 사고로부터 안전해지세요!!!
서울시 안심벨 '헬프미'는 안심이 앱 연동후 사용이 필수입니다. 아래 다운로드를 통해 안심이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>>안드로이드(갤럭시) 사용자
>> 아이폰 사용자
휴대용 안심벨 '헬프미'란?
서울시에서 제공하는 휴대용 안심벨 '헬프미'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긴급 신고 장치입니다.
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:
✅버튼만 누르면 경고음이 울리고 자치구 CCTV 관제센터로 신고가 됩니다.
✅ 필요한 경우 경찰이 출동합니다.
✅ 안전에 취약한 서울시민 및 서울 생활권자(서울 소재 직장 및 학교 소속)를 대상으로 제공됩니다.
✅ 안드로이드 13버전 이상, iOS 12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
✅ 사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안심이 앱을 설치하고 헬프미와 연동해야 합니다.
✅ 헬프미는 위급 상황에서 빠르고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안전 장치로, 서울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.
사용방법
휴대용 안심벨 '헬프미'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✅ 충전: USB-C 타입 단자로 충전합니다. 배터리 용량은 120mAh입니다.
✅ 앱 설치: 스마트폰에 '서울시 안심이' 앱을 설치합니다1.
✅ 기기 등록: 앱의 '안심벨 기기 설정'에서 헬프미를 등록합니다. 긴급신고와 플래시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르면 됩니다.
✅ 설정: 앱에서 흔들기 횟수, 위급 상황 현장 사진 전송, 상황발생 효과음, 플래시 켜짐 등을 설정합니다.
✅ 긴급 상황 시 사용: 위급 상황에서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면 경고음이 울리고 CCTV 관제센터로 신고됩니다.
✅ 플래시 기능: 필요시 플래시 버튼을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✅ 주의사항: 긴급 상황에만 사용해야 하며, 오신고가 잦거나 2주 내 앱과 연결하지 않으면 회수될 수 있습니다. 헬프미는 반드시 안심이 앱과 연동해야 사용 가능합니다